fbpx

Week of Prayer – 한국어

구월 13-20, 2020
Day 1: The Right Time for a New Work in Kenner, LA

하나님께서 리베라 가족에게 힘 주시어서 그들의 사역과 이 새로운 교회를 잘 성장시킬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하나님께서 이 추수밭의 땅을 비옥하게 만들어 사람들의 마음이 복음에 열릴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주님께 이 지역에 영적 각성을 불러와 이 지역 주변의 다른 많은 교회가 활성화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조만 리베라와 그의 가족은 예수의 복음을 나누는데 헌신하기로 결단하였습니다. 그들은 도미니카 공화국과 연결 하기 위해 케너의 셀레브레션 교회(Celebration Church)와 협력하고 있었습니다. 데니스 왓슨 목사와 데이비드 스피드 목사는 늘어나는 히스패닉 인구에 접촉하기 위해 하나님께서 케너에서 새로운 일을 시작하시려고 셀레브레이션 교회(Celebration Church)를 부르고 계시다고 느꼈습니다. 그들은 조먼에게 이 새로운 모험에 동참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하나님의 부르심에 순종하여 그들은 도미니카 공화국에서 루이지애나까지 이어지는 인생을 바꾸는 여행을 했습니다. 그것은 이 일을 시작하기에 적절한 시기였고 적절한 장소였습니다.

셀레브세이션 교회(Celebration Church)와 조지아 바넷 주 선교헌금(Georgia Barnette Offering)의 지원을 통해 삶이 변화되고 있습니다. 리베라 목사에 따르면 “이 헌금은 우리 목회자들에게 축복이었습니다. 이 돈으로 봉사활동도 할 수 있었고 교회 운영 경비도 꾸준히 유지할 수 있었고 어려운 형제자매도 도울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변화 된 삶을 사는 가족 중에는 조슈아 레이바와 플로레스 가족이  있습니다. 조슈아는 2019년의 컬트 생활이 어땠는지 말한적이 있지만 지금은 교회가 모든 것을 바꿨습니다. 그는 지난해에 교회의 새로운 일원이 되었고  그는 그리스도를 따라 침례를 받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그는 이제 생명 그룹(성경공부) 리더가 되었습니다. 세이다와 오스카 플로레스는 교회에 다니지 않았었습니다. 그러나 지금 그들은 마땅히 있어야 할 곳을 찾아내어 부부의 사역을 막 시작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Day 2: The Right Time to Reach Hopeless Prisoners

LCIW에서 섬기는 여성들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요. 오직 하나님께서만이 주실 수 있는 평화와 삶에 대하여 그들의 마음이 갈급해 지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요.

하나님께서  데비 샤키(Chapain Debi Sharkey) 사역자님과 그녀의 사역팀의 일에 힘 주시기를 기도해 주십시요.

하나님께서 그녀와 함께 일하는 교도소 재소자 한사람 한사람에게 영적 욕구에 대한 감수성을 부여해 달라고 기도해 주십시요.

루이지애나는 LCIW뿐만 아니라 주 전역의 교도소에 수감된 인구가 많습니다. 감옥에 갇힌 사람들 역시 하나님이 창조하신 사람들이고, 그들이 인생의 길을 잘 못 들었더라도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과 함께 걷기를 원하시는 사람들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옆에 있던 강도를 기억 하십시요. 죄 없으신 예수님께서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실 때 자신을 기억해 달라고 간청했던 강도를 기억하십시요. 예수님의 대답은 “오늘 너는 나와 함께 낙원에 있을 것이다”였습니다.

여성 선교 사역부는 허리케인 카트리나가 지난 다음 해에 이 교도소 사역에 관여하게 되었습니다. 그 곳에서는 수건, 세면용품, 기타 위생용품이 필요했습니다. 이후 필요한 물품은 바뀌었지만 루이지애나 침례교회는 여전히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루이지애나 침례교 여성 선교 사역부가 하는 사역은 선물상자의 배포를 통해서 이루어졌습니다.  2019년 선물상자 포장 봉사자 2명은 재입소 프로그램 재소자였습니다. 그 중 한 명은 그녀가 수감되었을 때 이와 비슷한 선물상자를 받은 적이 있다는 것을 그룹과 공유하면서 울었습니다. 누군가가 이 사소한 행동을 할 만큼 신경을 썼다는 것을 아는 것만으로도 그녀의 삶은 변화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녀에게는 상자를 포장할 수 있는 기회만으로도 믿을 수 없는 꿈을 꾸는 것 같았습니다. 그녀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 했던 방법으로 누군가를 돕고 있었습니다.

Day 3: The Right Time to Show Compassion

우리의 LBC 주 재난 구호사역 책임자인 기비 맥밀런 박사(Dr.Gibbie McMillan)와 우리의 지도자들이 이 사역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지혜를 주시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하나님께 재난 구호 팀을 위해 더 많은 사람들을 보내 달라고 기도해 주십시요. 재난 구호는 매우 보람 있는 일이기도 하지만,  그들을 육체적으로, 감정적으로, 그리고 정신적으로 지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 재난이 닥쳤을 때 우리가 대응할 수 있도록 필요한 재원이 준비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오늘의 삶은 좋았지만 다음날의 생활은 참담해 질 때가 있습니다. 이 것은 예상치 못한 재난으로 고통받는 이들의 경험입니다. 우리는 COVID-19 전염병을 통해 이것을 보았습니다. 재난이 닥쳤을 때의 대응 시간이 매우 중요합니다. 스탠 스태텀은 재난구호 사역이  삶을 바꿀 수 있는 힘을 알고 있습니다.

2019년 엄청난 폭풍이 지나간 후, 스탠과 그의 팀은 푸에르토리코에서 16명의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영접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의 팀은 약 150 파운드의 쌀과 150 파운드의 콩을 가져다가 지역 사회와 공유하였습니다. 그들은 전기가 들어오지 않고 온수가 없이 차가운 물만 나오는 교회에 머물렀지만, 교회 가족들과의 교제는 놀라웠습니다.

스탠은 “우리는 우리 주에서 헌신적인 사람들이 함께 사역하게 되는 축복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바로 우리 주님께서 부르시고 다른 사람을 섬기라고 재능을 주신 사람들입니다. 급식소가 몇 주 동안 하루에 2만 끼를 준비하는 모습은 믿을 수 없었습니다. 장비팀이 집과 소유지에서 쓰러진 거대한 나무를 제거했을 때 노인들의 얼굴에서 안도하는 모습을 보는 일이 너무나 흐뭇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누군가가 자신의 죄를 회개하고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받아들일 때 , 바로 그 것이 우리 모두가 섬기는 일을 하는 이유입니다”

조지아 바넷 주 미션 헌금을 통해 주신 헌금 덕분에 재난구호사역은 계속해서 복음을 실천할 수 있는 도구로 사용 되어지고 있습니다.

Day 4: The Right Time to Plant

우리가 그린하우스 (Greenhouse Workshop)훈련으로 우리 주의 모든 구석구석까지 개척 교회를 세울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교회 개척자들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훈련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기도 하십시요. 종종 두가지의 일을 해야 하는 개척자들의 스케줄은 도전적일 수 있습니다.

루이지애나 침례교/남침례교회가 없는 3지역에서 올해 새로운 개척활동을 위해 훈련받는 새로운 개척자들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요.

지금이 정말 교회를 더 세울 때일까요? 그 대답은 확실히 “그렇다” 입니다!

레인 코얼리는 거의 7년 동안 새로운 교회를 개척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새로운 교회 개척자를 양성하는 것이 그의 열정이었습니다. 레인과 그의 아내 헤더는 루이지애나에서 자랐습니다. 그들은 텍사스 주 댈러스에 교회를 세우고 있었지만 둘 다 그들의 고향에 대한 깊은 욕구를 보았습니다. 레인은 “우리는 염두에 두지 않았지만 하나님께서 우리를I-12 코리더로 데려오셨고 우리는 그 곳의 엄청난 필요성을 보고 2001년부터 그곳을 우리의 사역 영역으로 삼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교회 개척및 활성화를 위한 그린하우스 워크숍은 루이지애나에서 사역을 처음 시작하거나 다시 시작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그린하우스 워크숍은 새로운 교회 개척자들을 위한 네트워킹과 자원 접근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전도를 통해 새로운 교회를 시작할 수 있는 기초를 제공합니다.

레인은 주 전역에 걸쳐 다른 교회 개척자들을 가르치고 멘토링하며 지도함으로써 끊임없이 변화 촉매가 될 기회를 찾습니다. 그린하우스 워크숍은 새로운 교회의 지원매체가 되어 기존 교회의 활성화를 부활시키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 그린하우스 워크숍을 거친 교회는 침례받는 성도와 예배참석자가 더 많아 지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이 것은 훈련과 인맥의 중요성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 뿐 아니라, 교회 개척자들의 성격과 교육력에 대해서도 말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훈련에 여러 번 참석하고 또 다른 사람들을 훈련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우리 주 전역에 걸쳐 위대한 네트워크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Day 5: The Right Time for Living Hope

뉴올리언스의 베트남 사람들에게 각성과 부흥을 가져다 달라고 하나님께 기도해 주십시요.

하나님께서 제이슨과 그의 팀원들에게 보내신 신성한 약속을 믿는 용기를 달라고 기도해 주십시요.

뉴올리언스는 베트남 사람들을 포함하여 세계가 알고 있는 거의 모든 문화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뒤섞여 있습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은 고립되어 있고 새로운 희망이 필요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희망의 삶 사역 베트남 공동체 교회(Living Hope Vietnamese Community Church)에서는 이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이 필요하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제이슨 베델과 그의 21살 아내는 교회를 개척하기 위한 그들의 부름에 대해 함께 이렇게 나눴습니다: “우리의 마음은 선교지에 있으며 주님이 부르시는 곳이면 어디든지 기꺼이 갈 것 입니다. 우리는 2019년 9월 2일에 뉴올리언스에 왔습니다. 그리고 15년 동안 뉴올리언스에 있는 베트남 시민들에게 복음의 증거가 전해 지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우리의 마음은 안타까웠습니다. 바로 그 때가 된것이었습니다.”

소수의 가족만이 이 위대한 일에 헌신하고 있었지만 그들은 주님을 섬기려는 비전에 단결되어 있었습니다. 공동체의95%는 가톨릭이고 가정에서의 성경공부는 그들에게 생소한 것이었습니다. 베델 부부와 희망의 삶 사역은 정원 관리 사역을 통해 봉사함으로써 지역사회와 우정을 쌓는 과정에 있습니다. 사역팀은 지역사회의 노인들에게 무료 잔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직업이나 어떤 형태의 수입도 없이 뉴올리언스로 이사했습니다. 제이슨의 말에 따르면, “우리는 주님이 모든 필요를 충족시켜 주시리라 믿습니다. 조지아 바넷 헌금은 우리의 기도에 대한 응답이었고 그의 소명에 대한 확인이었습니다.”

Day 6: The Right Time to Share

하나님께서 나무그늘미션팀 임무에 도움을 줄 자원 봉사자들을 보내주시기를 기도해 주십시요.

디에나가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계속 민감하게 반응하길 기도해 주십시요.

가난 속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요. 그들에게 필요한 것을 채우시는 분은 하나님이시라는 것을 알게 하시고 그들이 그리스도를 알기 위하여 올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가정에서의 영적 지도가 거의 없거나 전혀 없는 아이들에게 어떻게 다가갈 수 있을까요? 어둠과 절망 속에 있는 자신을 발견하는 자들과 어떻게 복음의 진리를 나눌까요? 나무그늘 (Shade Tree)미션팀은 이러한 요구를 해결할 적절한 시기가 바로 지금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디애나 코벳은 1998년 루이지애나 북동부로 이주했습니다. 청년부 사역으로 12년 이상, 호스피스 목사로 4년간 근무한 뒤 2015년 5월 전임 선교사로 부임했습니다. 나무그늘 (Shade Tree) 미션은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적으로 나누기 위해 세워졌습니다. 그들의 사역대상은 그리스도를 모르는 청년들, 노인들, 교도소 재소자들, 공동주택 거주자들,그리고 요양원에 거주하는 사람등 필요에 따라 다양합니다.

나무그늘 미션팀이 아이들에게 접근하는 방법 중 하나는 하나님의 정원 성경 클럽(God’s Big Backyard Bible Club)을 통해서입니다. 그 클럽은 레이빌에서 가장 오래된 공동주택 거주지 중 하나에서 열립니다. 디에나와 그녀의 자원봉사자들은 아이들의 삶뿐만 아니라 자원봉사자들의 삶에서도 하나님이 위대한 일을 하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COVID-19의 발병에 대응하여, 그들은 아이들이 학교를 가지 않을 때 간식가방을 전달했습니다. 하나님 정원 성경클럽 (God’s Big Backyard Bible Club)에 참석한 한 아이가 그의 간식가방을 가지러 조심스럽게 다가왔을 때 디에나는 그의 안부를 물었습니다. 그는 “우리 모두에게는 그저 기도가 필요합니다”고 말했습니다.

조지아 바넷 헌금은 나무그늘 미션팀이 만나 일하는 사람들에게 큰 변화를 줍니다.

Day 7: The Right Time to Replant

조지 리(George Lee)가 그의 교회와 교회가족을 잘 사랑하고 이끌기를 기도해 주십시요.

더 스프링스(The Springs)가 계속해서 그리스도의 사랑을 바넷 스프링스 공동체에 보여주고 나누기를 기도해 주십시요.

하나님께 바넷 스프링스 커뮤니티를 통하여 이 지역 사람들의 삶이 열리고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영접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지역 대학의 대학생인 채드는 러스턴에 있는 새로 개원한 교회인 더 스프링스(The Springs)에 초대되었습니다. 채드는 자신이 그리스도인임을 밝히면서도 주님과의 관계가 건강하지 못하다는 것을 인정했습니다. 채드는 그 후 여러번 예배에 참석했고 어느 주일, 그의 삶을 그리스도께 다시 바치기로 헌신하였습니다. 그 이후 채드는 제자의 삶을 살기로했고 신앙에서도 엄청나게 성장했습니다.

채드의 이야기는 러스턴에 있는 바넷 스프링스 지역의 기존 선교사역을 통해 변화된 많은 삶의 이야기들 중 하나일 뿐입니다. 교회 개척자인 조지 리는 이 새로운 교회개척선교의 열망의 동기가 복음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에서 관계를 쌓고 다지고자 하는 데에서 오는 것임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더 스프링스(The Springs)’의 이야기는 다시 돌아오는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한때 활기가 넘쳤던 바넷 스프링스 침례교회가 2017년 12월 문을 닫았을 때 주님은 그 자리에 더 스프링스 목회를 다시 세울 기회를 주셨습니다. 주님께서 조지와 치치에게 이 다세대, 다문화, 다민족인구에 도달 할 수 있도록 준비시켜 주셨던 것이었습니다.

이들 성도들 중 상당수가 주님을 받아들이지 않은 가운데 연결다리가 생기고 기회의 문이 열리고 있습니다. 더 스프링스 교회는 그 때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믿지 않는 이웃들이 그들의 “스프링스 가족”의 일원이 되고 있습니다.

Day 8: Timing is Everything

하나님의 진리의 씨앗이 좋은 땅을 찾기를 기도 하십시요.

광고를 보는 사람들이 지역 교회를 통하여 하나님과의 관계가 이어질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시기를 기도 해 주십시요.

이것은 여러분이 게임에서 중요한 시점에 플레이를 하고 있던지 아니면 여러분이 완벽한 사진을 찍으려고 노력하고 있던지 여부에 상관없이 사실입니다. 타이밍을 놓치는 경우 대부분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됩니다.

타이밍에 관한 한 하나님은 완벽하십니다. 바울은 로마에 있는 성도들에게 “우리가 아직 연약 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치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롬 5:6)고 말했습니다. 그는 갈라디아인들에게 “우리가 포기하지 않으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라고 상기시켰습니다(갈 6:9).

지난 몇 달 동안 상황이 얼마나 빠르고 크게 변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와 ‘행복한 발렌타인 데이’라는 말을 거의 끝마치기도 전에 “COVID’가 뉴스와 우리 삶을 지배하기 시작했습니다.

주거 거주 명령 때문에 교회는 문을 닫았지만 그리스도의 몸은 온라인 스트리밍, 드라이브인 서비스, 기타 창의적인 방법을 통해 계속 모였습니다.

루이지애나가 폐쇄된 동안 루이지애나 침례교도들은 우리의 멀티미디어 전도 전략인 ‘Here for You’를 통해 하나님의 진리를 심기에 바빴습니다. 조지아 바넷 헌금을 보내준 헌금 덕분에 2020년 1/4분기 동안 루이지애나 전역의 텔레비젼이 있는 가정의 93%에 하나님의 진리를 광고를 통해 일주일에 평균 8번 이상 방영 할 수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무언가를 찾고 있습니다. 오늘이 바로 매일매일 모든 사람의 마음과 가정 안에 하나님의 진리를 담아내기 위해 이 전파 방송을 통한 소통 플랫폼을 이용할 때 인 것입니다. 바울은 고린도에 있는 교회에 “보라, 지금은 은혜 받을 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고후 6:2)라고 하였습니다.

그 때가 바로 지금 루이지애나에 있습니다.